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보호)
1. 크린에이드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 가입 시 필수항목으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추천인아이디를 수집하며, 선택항목으로는 추천인아이디를 수집합니다.
- 세탁 서비스제공에 대한 대금 결제할 신용카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 주민번호앞 6자리)를 수집합니다. 단, 수집한 자료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효 인식 정보 확인용으로 사용하고 저장하지 않습니다.
- 고객이 세탁을 요청할 때 필수 항목으로 세탁물수거주소 선택항목으로 현관비밀번호, 비대면 수거를 요청할 경우 고객이 직접 촬영한 세탁물사진을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 정보의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가입 인증: 휴대전화번호
. 배송 서비스 이용자 식별(크린에이드 배달기사 앱):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세탁물사진
. 신용카드 유효 정보 확인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고객으로 수집한 신용카드정보를 “회사”에 저장하지 않고 암호화된 인식 정보만을 관리합니다. 인식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아래 제공 기관에 신용카드정보를 제공합니다.
. (제공자)다우페이, (제공항목)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 주민번호 앞6자리
.”회사”는 세탁 배송 서비스를 위해 ‘크린에이드 배달기사’ 앱에서 고객의 배송 서비스 이용자 식별을 위한 정보를 사용하며, 이 정보는 일반 사용자에게 공유되지 않습니다. ‘크린에이드 배달기사’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회사”의 소속으로 배송을 위해서는 고객 정보를 이용합니다.
. 배송 서비스 이용자 식별: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세탁물사진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보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판매업체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고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움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의 쿠폰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을 회수, ID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원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 합니다.

<부칙>
1. 공고: 2021년 02월 01일 시행
2. 개정: 2023년 05월 01일 시행
3. 개정: 2023년 07월 01일 시행